본문 바로가기
Travel/Osaka 2025

오사카여행 ㅣ 여행준비/항공/숙소예약/비짓재팬등록/주유패스/이코카카드/유니버셜티켓구입/그 밖에 준비물

by 마마차차 2025. 3. 18.

도톤보리 원더크루즈


초등아이와 함께하는 4인가족 오사카 여행! 
다음 여행에 또 보려고 올리는 포스팅ㅋㅋㅋ 
 
 
1. 항공 - 제주항공 4인 왕복 약 120만원으로 예약.
 
2. 숙소 - 히노데 닛폰바시 https://hinode-h.com/ko/ 

 

【公式最安】深層水温泉 大阪逸の彩ホテル日本橋 – OSAKA HINODE HOTEL NIPPONBASHI

【2024년 11월 1일부터】 회원을 포함한 조식 요금이 개정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하단의 "노력 사항" 섹션을 참조해 주십시오. 【조식 가격 개정 안내】를 확인해 주십시오. 브릿지 호텔

hinode-h.com

우리가 예약한 오사카 숙소 진짜진짜 갓혜자. 오사카 또 간다면 또 여기!
 
장점 1. 쥬스, 커피, 아이스크림, 각종 tea 등 상시 프리드링크 가능(인포데스크 앞 조식식당에 위치)
 
장점 2. 저녁 8시~ 9시까지 주류 무료(무제한 생맥주, 다양한 리큐르 무료 제공, 1의 위치)
일본 정말로 맥주맛이 환상이다. 너무 부드러워!! 이런 맥주를 한시간 동안 무료로 마실 수 있다니!!!
 
장점 3. 저녁 9 ~ 10시 까지 프리 라멘 제공(1의 위치)
이게 말이 되는 서비스인가 싶지만 사실임.. 1시간 동안 라멘을 공짜로 퍼줌.. 심지어 매일 라멘의 종류가 바뀌고 맛있음. 
물론 한 그릇의 양은 작지만 정해진 시간안에 무제한 제공(우리가족은 3번 갖다먹음)
tip. 우리가족은 하루일정을 마치고 8시쯤 초밥집에서 테이크아웃 또는 편의점 도시락을 사와서 맥주랑 초밥, 라멘을 함께 저녁으로 먹었음. 
 
장점 4. 대욕장(무료) / 가족탕(유료)
1~3이 모두 혜자로운 서비스이지만 4번도 마찬가지. 바로 옆 건물에 위치한 대욕장이 무료!!!
물이 뜨끈뜨끈해서 저녁에 탕에 앉아 있으면 몸이 녹는 느낌 경험 가능ㅋㅋㅋㅋㅋ 
가족탕은 우리가족끼리만 이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한 소욕장. 1시간에 5천엔
(우리집 애들 일본여행 뭐가 제일 재밌었니 물어보면 가족탕이라고 말함.. 일본까지 왜 갔니 집 욕조에 물 받아라.)
*객실에 있는 샤워타올과 수건은 지참 필수!(바디워시, 샴푸는 대욕장에 있음)
*객실에 비치되어 있는 가운 입고 대욕장 입장 가능(진짜 편함)
 
장점 5. 조식에 초밥나옴
조식 퀄리티도 괜찮은 편인데(매일 조금씩 바뀜) 초밥이 나옴..
이 호텔에 숙박한다면 점심만 사먹어도 무리 없을 정도ㅋㅋㅋㅋㅋ
 
단점 1. 사람이 많음
너무나 당연한 것 같고.. 그냥 뭐 괜찮음...ㅋㅋㅋ 
 
3. 비짓재팬등록 
https://services.digital.go.jp/ko/visit-japan-web/ 

 

Visit Japan Web | Digital Agency Services

입국 절차(입국 심사, 세관 신고)및 면세 구입에 필요한 정보를 등록할 수 있는 웹 서비스입니다.

services.digital.go.jp

미리 등록하고 가면 빠르고 편하다!
 
4. 주유패스
특정라인의 전철/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교통카드의 기능 + 주요시설의 입장권 = 주유패스 으로 생각하면 쉬울 것 같다. 
1일권 / 2일권이 있으며 아이들 성인요금과 똑같다. 온라인에서만 구입이 가능!
*티켓은 새벽3시~다음날 새벽 2시 59분을 1일로 한다. 
*반드시 이용당일 새벽 3시 이후에 [이용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야 한다. 그 전에 누르면 하루 날리는 것. 
*2일권을 사용할 경우 2일을 연달아 사용해야 한다. 처음 패스를 개시한 시각부터 48시간을 체크한다. 
 
오사카성, 우메다 공중정원 전망대, 덴포잔 대관람차, 동물원, 도톤버리 리버크루즈(원더크루즈), 츠텐카쿠 전망대, 츠텐카쿠 슬라이더 등등 이 외에 약 30개 점포에서 할인 및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대부분의 노선이 주유패스가 가능한데 유니버셜스튜디오는 주유패스로 못간다. 일정짤 때 주의해야한다.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받아 지하철 개찰구에 있는 리더기에 읽히면 사용가능하다! 개찰구 카드 넣는 곳에 보면 QR이라고 써있다.
 
5. ICOCA 카드
교통카드이다. 미리 충전을 해서 사용한다. 
오사카지하철, JR노선, 긴테츠, 난카이에서 사용가능. 
우리는 여행 5일중 1일차에 주유패스를 사용해서 주요장소를 다 돌며 여행하고
2일차 부터는 이코카카드를 충전하여 사용하였다. 
 
6.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유니버셜 스튜디오에 가려면 반드시 필요한게 입장권이다.
이 입장권을 사고 주요 놀이기구를 정해진 시간에 대기없이 타고싶으면 사는 것이 익스프레스 패스이다.
어트렉션 4개를 대기없이 타고 싶으면 익스프레스 패스 4 
어트렉션 7개를 대기없이 타고 싶으면 익스프레스 패스 7
4인가족이 입장권+익스프레스 4를 구매했더니 100만원이 나왔다..(클룩에서 결제)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니버셜 스튜디오는 경험 할 가치가 있다. 솔직히 롯데월드, 에버랜드와 비교가 안되는 스케일..
나는 해리포터존이 더 인상적이였다. 
아이들과 갈때 방문할 때 필수품이 또 마리오밴드, 마리오모자, 해리포터 마술지팡이 인데
차마 이건 사줄수가 없다.. 너무나 비쌈. 키노피오 머리띠 3500엔^^ 
그래서 우리는 빌리세움에서 대여했다! 이코카 카드까지 와서 좋았음. 
https://smartstore.naver.com/biliseum/products/9456498857?nl-query=%EB%B9%8C%EB%A6%AC%EC%84%B8%EC%9B%80&nl-ts-pid=i9CmflqVOswsseigKsVssssstTo-469974&NaPm=ct%3Dm8e6d6kg%7Cci%3D1da6417850e575a198d929b5992705973ffbde09%7Ctr%3Dsls%7Csn%3D7289914%7Chk%3D06e3f53db74e6a17f9fd7341792e2e19e02ec4f2

 

파워업밴드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 : 빌리세움

빌리세움

smartstore.naver.com

 
7. 그 밖의 준비물
발에 무리가 안가는 운동화
오늘은 조금만 걷고 여유롭게 다니자!!! 해도 최소 2만보는 걸었던 5일간의 오사카 여행.. 
멋부리다 발가락 나갈 수 있으니 편안한 신발을 챙겨가자!
 
8. 일정표
나는 지극히 P인간인데.. 여행만 할라치면 파워J가 된다ㅋ 
언제 다시 올지 모르는 낯선 곳. 아쉽지 않게 뽕뽑고 가리! 세계는 넓고 갈 곳은 너무 많다!!
일정표를 만들어서 남편한테 공유하면 남편은 여기서 본인이 먹고싶은 것, 가고싶은 곳, 애들이 좋아할 만한 것을 추가로 서치하거나 교통편을 알아본다. 사고싶은 것, 잊지말고 챙겨야 할 것도 같이 적어두면 크로스체크가 되어서 좋다. 
아이들한테도 공유하면 기상시간, 이동시간 등을 미리 알게되서 뭔가 각오를 하는 것 같은 느낌이다.
예를들면 "이렇게 일찍 일어나야대?" "이렇게 오래가야대??" 이런거ㅋㅋㅋㅋㅋㅋ
여행일정 짜는 앱도 있던데 나 아날로그 인간은 엑셀이 젤로 좋다ㅋㅋㅋㅋㅋ
수기로 안하는게 어디여~

호옥시 필요하시면 드립니다.

 
여행이 끝나고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니 다시 여행하는 느낌이다. 
새롭네~!
 
오사카여행 준비편 끝!!

댓글